퇴직금 관련 궁금한게 있습니다.

퇴직금이 얼마쯤일진 대충 계산해 보았습니다.
사무실 근무며 근로계약서, 4대보험 없습니다.
처음 입사할때 퇴직금이 없다는 부분을 알고  있었지만  불미스러운 일로 그만둘까 해서  궁금한점  올려봅니다.

1. 근로계약서  및 4대보험이 없고 입사시 퇴직금이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일했어도 퇴직금을 요구할수 있는지요. 알바하재신 분들도 퇴직금은 줘야한다고 하더군요정.


2. 제가 퇴직금을 수본령하게 된다면 제가 4대보험이 없어서 신랑이 회사에서 받았던 연말정산에 대해서 추징같은건 없는지요.


3.  만에하나 퇴직금을 주지못한다고 할때 고용노동부쪽으로만 문의를 드리면 되는건지검요.

10년이 넘게 단지 일이 재요미있어서 모든부분을속 감수하고 다녔는데 이젠 지치네바요.